아크릴, 웰케어 산업 활성화 위해 15개 기업과 다자간 MOU 체결 > news

본문 바로가기

아크릴, 웰케어 산업 활성화 위해 15개 기업과 다자간 MOU 체결

본문

한국지능웰케어산업협회 회장사·웰케어 사업 주체로 MOU 체결 주도
새로운 부가가치 만들어 내는 건강한 웰케어 산업 생태계 만들 터

 

8dd101e6a5084fda40f9827238adf9f5_1634610741_625.jpg
 
[데이터넷] 인공지능 전문 기업 아크릴(대표 박외진)은 한국지능웰케어산업협회의 회장사로서 ‘웰케어 AI플랫폼 구축사업’에 참여하는 회원사 15곳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강남구 소재 아크릴 본사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박외진 아크릴 대표와 협회 임원진, 지능 웰케어 사업에 참여하는 회원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아크릴은 협회 회장사이자 웰케어 AI 플랫폼 구축·운영을 책임지는 사업 주체로서 이번 MOU 체결을 주도했다.

아크릴을 비롯해, MOU 체결식에 참여한 곳은 ▲365mc네트웍스 ▲CJ제일제당 ▲KB손해보험 ▲강남메이저 EDGC 데이터 융합연구소 ▲델토이드 ▲룩시드랩스 ▲마이지놈박스 ▲메디코아 ▲메타헬스케어 ▲명정보기술 ▲베이바이오텍 ▲비쥬웍스 ▲솔릭 ▲플래니트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휴앤바이옴 등이다. 이들 회원사 대부분은 앞서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주관하는 143억원 규모의 웰케어 AI 플랫폼 구축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다.

체결식에서는 웰케어 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AI 플랫폼 기반 공동 앱 개발 및 서비스 상용화 ▲웰케어 서비스 공동 마케팅 ▲전문 인력 양성 ▲공동 연구 및 글로벌 서비스 전략 모색 등 협회 회원사 간 실질적인 협력을 다짐했다.

아크릴은 헬스케어와 뷰티, 식품 등 이종 산업 데이터를 융합하고, 이를 이용해 회원사들이 AI 플랫폼 기반의 새로운 웰케어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양질의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해 CJ제일제당, KB손해보험, 한림대 강남성심병원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회원사를 유치하는데 힘쓰고 있다. 현재 80여 곳의 회원사를 연말 100곳, 내년 200곳까지 추가로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박외진 아크릴 대표는 “웰케어 산업은 인구 고령화와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6470억 달러에 육박하는 거대 시장이 되고 있다”며 “협회 회원사 간에 양질의 데이터를 공유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건강한 웰케어 산업 생태계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데이터넷(http://www.datanet.co.kr) 
© 2019 META HEALTHCARE, INC. ALL RIGHTS RESERVED